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어린이 자외선 차단제, 언제부터 필요할까?

반응형

어린이 자외선 차단제, 언제부터 필요할까?

어린이 자외선차단제/어린이 선크림/아이 선크림

자외선 차단 방법


아이의 피부는 어른보다 예민하다.

아이의 피부는 성인의 피부보다 얇고 섬세하여 자외선에 대한 장벽 기능이 미숙하고 예민해요. 그래서 어른보다 더 쉽게 타고 피부가 빨갛게 되기 쉬워요. 해마다 자외선의 양이 증가하고 있고, 특히 여름에는 장시간 햇빛에 노출 시, 피부에 물집이 생기는 화상이 일어날 수 있고, 피부암, 백내장의 원인이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강한 자외선을 피하도록 해야 해요. 그렇다면 아직 미숙하고 예민한 어린이들에게 자외선차단제는 언제부터 사용이 가능할까요?


어린이 자외선 차단제 사용할 수 있는 시기

아이에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줄 수 있는 나이는 생후 3개월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생후 아기의 피부는 민감하기 때문에 아이용 선크림일지라도 피부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어 위험하다고 해요.

 

자외선이 강한 시간

하루 중 자외선이 특히 강한 시간은 10~14시 사이라고 해요.

 

어린이 자외선 차단제 주의사항

여름 바닷가 모래 놀이

 

제품에 따라서 사용 연령이 다르니 기재된 연령을 꼭 확인하여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도록 하세요. 사용할 때는 피부 트러블이 있는지 확인하면서 아이의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지 확인해보도록 해요.

 

자외선 차단 지수

자외선 차단 효과 지수는 "SPF"와 "PA"의 두 가지가 있는데 두 수치 모두 높을수록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아지지만, 피부에 대한 부담도 커지므로 사용에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일상생활, 가벼운 산책을 한다면 SPF15 이상, PA++ ~ +++ 정도를 선택하면 된다고 해요.

 

비누로 잘 씻어낼 수 있는 제품

어린이용 자외선 차단제는 비누나 온수로 잘 씻겨낼 수 있는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워터프루프 타입 선크림은 비누나 온수로 잘 세안되지 않기 때문에 전용 세안제가 필요해요. 깨끗이 씻어내기 위해 너무 문지르면 아이의 피부는 얇고 섬세하기 때문에 피부에 상처를 입힐 수 있어요.

 

무향·무착색 제품

향료와 착색 성분은 아이의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무향·무착색의 선크림을 사용하도록 해요.

 

 

 

성장 호르몬 분비 시간, 키 크는 생활습관

몇 살부터 숫자를 10까지 세나요? 숫자 셀 수 있는 평균적 나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