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미래엔 하루 한장 창의력 쏙셈(초등수학)

반응형

미래엔 하루 한장 창의력 쏙셈(초등수학)

초등수학 문제집 추천, 창의력 수학, 교과서 연계 학습, 연산 응용력

미래엔 하루 한장 쏙셈 3-2 교재예요. 매일 공부할 수 있는 일일 학습지와 함께 학습계획표가 들어 있어요. 학습계획표를 보면 쏙셈 진도 사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3학년 2학기 수학 진도 내용은 곱셈과 나눗셈, 나눗셈, 분수, 들이와 무게예요. 또한 활용 지도법을 통해 엄마표 홈스쿨 학습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문제를 풀 때 표준 시간이 나와 있어서 시간을 체크하여 연산속도를 측정하는데 기준이 되어요.

 

올림이 없는 (세 자릿수) * (한 자리 수) 연산

올림이 없는 곱셈 부분은 실수 없이 연산을 해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매일 학습해주니 점차 정확하면서도 속도도 빨라지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올림이 있는 곱셈과 자리 수가 늘면서부터 오답이 조금 나왔어요. 문제를 풀면서 계산 방법을 잠시 잊기도 했지만, 다행히 매일 학습을 해주니 꾸준함 때문인지 오답도 줄고 푸는 방법도 얼른 기억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점차 오답이 줄면서 연산 정확도와 연산속도가 향상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연산은 정말 꾸준함이 매우 중요한 것 같아요. 휴가 때문에 며칠 안 했더니 아이가 문제 푸는 방법을 잠깐 잊어버리더라고요. 꾸준히 연산 훈련을 해줘야 정확도와 속도가 동시에 향상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어요. 하루한장 쏙셈 연산으로 매일매일 부담 없는 학습량으로 꾸준히 해준다면 연산 정확도와 속도 향상에 매우 도움이 되리라 생각돼요.

 

 

 

[도서] - 미래엔 하루 한장 독해(초등국어/초등독해)

[도서] - 미래엔 하루 한장 영문법) 초등 영문법 문제집 English BITE

[도서] - 미래엔 하루 한장 영문법) 임팩트 있는 초등 영문법 문제집 English B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