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개학 1달 후 틱증상 (글루타치온 샀는데..)

반응형

작년 3월 기침틱으로 틱재발 후 벌써 1년 3개월이 되었네요.

1년이 지난 지금 완전히 소강되진 않았고 기침틱이 안 보이면 다른 틱증상을 보입니다.

 

작년 말쯤 기침틱이 약해지면서 입술소리 내는 틱 증상으로 옮겨가고, 한동안 입술로 쁘쁘 소리 내는 틱 증상을 보이다가 최근 입술소리틱은 어느 순간 없어졌어요. 기침틱 증상은 완전히 없어지진 않았지만 의식하지 않으면 거의 못 느낄 정도예요. 온라인 개학할 때 갑자기 기침틱 증상이 확 올라왔지만 다행히 곧 줄어들었어요.

 

학교 등원 1달 후 틱증상

온라인 개학만으로도 틱증상이 확 올라와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심해지진 않았어요. 긴장하거나 불안할 때, 화가 날 때, 슬플 때 등 감정이 예민해질 때는 가끔 기침틱 증상이 보여요. 그런데 기침틱보다 눈 깜박깜박 틱증상이 더 나타나네요. 아침에 엘리베이터 타고 내려갈 때 눈을 깜박깜박하는 틱증상이 자주 보여요.

 

글루타치온 틱

글루타치온이라는 영양제가 틱 소강에 좀 도움이 된다고 하여 구매하였어요.

글루타치온을 복용 후 틱증상이 심해졌다는 글도 보았고, 틱증상이 심해졌다가 소강되었다는 후기도 있더라고요. 증상이 악화될지 모른다는 걱정이 더 앞서고, 현재 틱증상이 아주 심한 편은 아니라 먹이지 않고 있어요.

글루타치온을 먹이고 완전히 소강시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있지만 더 심해질지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보관 중이에요.

 

 

틱 완전히 소강하는 날이 언제일까요.

아이가 의식하기 전 제발 틱증상이 완전히 없어졌으면 합니다.

 

 

[일상] - 1달간 안 보였던 기침틱 다시 시작

[일상] - 기침틱 한약 복용 후 1달 지난 후 호전증상

[일상] - 틱 재발. 기침틱(일반기침과 기침틱 구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