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기침틱 한약 복용 후 1달 지난 후 호전증상

반응형

스트레스받을 때, 기분이 좋아 흥분할 때도 기침틱 증상

주로 기침틱이 나타날 때는 아이가 스트레스받을 때는 당연히 틱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물론이고, 너무 신이 나서 흥분할 때도 기침틱 증상이 나타났어요.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놀때 신이 나면 틱 증상이 나왔어요. 스트레스를 풀어주려고 놀이동산을 갔는데 정말 초절정으로 틱 증상이 나와서 놀랬고, 놀이기구 타려고 줄 서있을 때 바로 앞에 있는 초등학교 3~4학년쯤 되는 여학생들이 제 아들 기침틱하는 모습을 보고 틱 아니냐며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어요. 초등학생 아이들도 단순 기침과 기침틱 구별을 하다니 뭔가 심적으로 무거워지는 느낌이었어요.

기침틱 초기 증상 발견 1달 후 한약 복용과 침 치료 병행.

1 재가 15일, 20일이라는 다른 의견이 있어 복용 일로 말씀드릴게요.

 

기침틱 한약 복용량: 하루아침, 저녁 2번, 총 30일 복용

한약 15일 치 1번 먹고 크게 호전된 결과가 없어 바로 이어서 15일 치를 먹였어요. 이렇게 총 30일을 아침, 저녁으로 2번 복용하였고, 침치료는 일주일에 1번, 많게는 2번 받았습니다.

 

기침틱 한약 30일 복용 후 결과.

30일 한약을 먹는 동안에는 틱증상 호전되는 것을 못 느꼈다가 한약을 다 먹어갈 때쯤(대략 1 달이겠죠.) 지나자 어느 순간 횟수가 줄고 기침틱 소리가 작아진 것을 느꼈어요. 하지만 여전히 완전히 소강되지 않고 틱 증상이 남아있었어요. 횟수도 줄었지만 기침틱 소리가 작아졌어요.

한약 복용 후, 침치료만 1달 받은 후 기침틱 하루에 1~2번으로 밤에 자기 직전에 기침틱을 하였어요.

 

한약 1달 복용, 침치료 1달 후 총 2달 후 한의원 치료 종료.

한의사 선생님께서 이제 치료는 종료하며 마음을 편안히 해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직 완전히 소강된 것은 아니니 더욱 세심하게 지켜봐야겠습니다.

 

완전히 없어지지 않고 새로운 틱 증상이 나타나는 것인가.

기침틱 증상이 거의 보이지 않자 요즘 또 잔소리를 했더니 아이가 기침이 아닌 다른 틱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아요. 며칠 전 잔소리를 했더니 아이가 손가락을 빨거나 손바닥에 침을 묻히는 행동을 하더라고요. 손가락을 빨거나 손바닥에 침을 묻히는 것도 틱 증상이라고 해요. 제가 아는 아이가 손에 침을 묻히는 틱이 있어서 알게 되었거든요. 심리적으로 불안하면 침 묻히는 틱을 하는 아이가 있다고 해요.

아이에게 직접 왜 그러냐고 하니 엄마가 잔소리하니까 묻히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병을 만드는 원인은 다 엄마인 저 때문이네요. 아이에게 혼내는 것이 정말 너무 겁나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틱 정말 너무 다양하고 힘든 것 같습니다.

 

 

[일상] - 틱 한의원 3곳 방문, 한약 복용 시작(1달 10일째)

[교육] - 아이에게 상처주는 부모의 무시무시한 말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