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명절 그림책 추천) 차례

반응형

명절 그림책 추천) 차례

김춘수 시인 '차례'/추석 그림책/명절 그림책/전통문화 그림책

차례 | 김춘수 (지은이)


다림출판사

 

 

<차례> 그림책은 따뜻하고 정겨움이 느껴지는 그림과 함께 우리나라 명절문화를 볼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김춘수 시인의 '차례' 시를 그림책으로 표현하여 아이들에게 정겹고 따뜻한 옛 추석 명절의 모습을 친근하게 보여주고 있어요.

 

책의 내용은 할아버지가 된 화자가 명절 차례상에 올린 홍시를 보고 돌아가신 할머니를 회상하며 이야기가 시작돼요. 자신을 항상 따뜻하게 사랑해주신 할머니 그리고 추석 명절날의 모습을 보여줘요. 오랜만에 만난 반가운 사촌들과 즐겁게 명절을 보내며 차례를 준비하고 지내는 모습, 전통 놀이를 즐기는 모습, 반가운 만남 뒤에 아쉬운 헤어짐, 시골 고향의 풍요로운 풍경 등 따뜻한 가족의 사랑과 추석 명절의 아름다운 모습을 예쁜 색체의 그림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책이에요. 

 

추석입니다.

할머니, 홍시 하나 드리고 싶어요.

 

살아생전에 따뜻했던 무릎,

크고 잘 익은 홍시 하나 드리고 싶어요.

 

 

추석 송편, 햇과일 등 풍성하게 차려진 차례상을 보며 추석 명절의 풍성함과 조상에게 차례를 올리는 우리나라 명절 문화를 볼 수 있어요. 

 

오십 년 전 그날처럼.

'오십 년 전 그날처럼.' 돌아가신 할머니의 그리움과 할머니의 따뜻한 온기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것 같아요.

 

 

명절에 반가운 친척들을 만나 즐거운 가족들, 서로 도와가며 차례를 준비하고 전통놀이를 즐기는 가족들의 모습 등에서 가족의 사랑과 푸근하고 정겨운 우리나라 고유 명절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곧 다가 올 추석을 앞두고 <차례> 그림책을 읽으며 아이들과 김춘수 시인의 시를 감상하며, 저 또한 어린 시절 명절을 회상해볼 수 있었어요. 예쁜 색체의 그림과 함께 우리나라 명절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도서] - 그림책 추천) 길어도 너무 긴

[도서] - 그림책 추천) 뭐라고 불러야 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