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

뉴욕여행 1) 원월드 전망대, 911 메모리얼 파크(미국 911테러 사건)

반응형

뉴욕여행 1) 원월드 전망대, 911 메모리얼 파크(미국 911테러 사건)

뉴욕 전망대/원월드 트레이드 센터/911 메모리얼 파크/뉴욕 오큘러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탑 오브 더 락, 원월드 전망대, 이렇게 3개의 전망대 중 원월드 전망대를 다녀왔어요. 원월드 전망대는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뉴욕 전망대로 뉴욕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 있는 전망대에요 또한, 9·11 테러로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한 9·11 메모리얼 파크가 있는 곳이기도 해 아이들과 가보고 싶었어요. 이 끔찍한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말아야 하며,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었어요.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 높이에는 의미가 담겨 있어요. 첨탑을 제외한 높이는 1,362피트로 테러로 무너진 남쪽 타워의 높이와 같아요. 전망대를 포함한 1,368피트는 무너진 북쪽 타워의 높이와 같고, 첨탑을 포함한 1,776피트는 미국이 독립된 해인 1776년을 의미한다고 해요.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 전망대 (One World Trade Center)

위치: 285 Fulton St, New York, NY 10007

운영시간: 매일 오전 9:00 ~ 오후 9:00 (마지막 입장 시간 오후 8:00)
공식 홈페이지: oneworldobservatory.com

 

원월드 전망대 입장료

티켓을 할인해주는 사이트(타미스와 앳홈트립)에 가면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어요.

저는 타미스에서 구매하였고, 이메일로 바코드가 있는 E-티켓을 보내줘요. 출력하여 가져가면 줄 설 필요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어요. 

 

원월드 전망대/원월드 트레이드 센터/뉴욕 전망대

원월드 전망대 올라가는 길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 입구에 들어가면 매표소가 보이지만, 타미스에서 구매한 E-티켓은 바로 입장 가능하니, 오른편 지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입장하면 돼요.

 

바로 이곳에서 티켓을 확인 후 바로 입장할 수 있어요. 원월드 전망대는 방문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기 때문에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할 수 있어요.

 

초고속 엘리베이터로 60초 만에 원월드 정상으로 올라가요. 올라갈 때 엘리베이터 사면에서 뉴욕의 변천사를 영상으로 보여줘요.

 

 

도착한 층에서 뉴욕의 변천사를 스크린을 통해 보고, 영상이 다 끝나면 스크린 화면이 올라가면서 뉴욕시티의 전경이 펼쳐져요.

뉴욕 원월드 전망대/뉴욕여행/원월드 트레이드 센터 전망대

저 멀리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도 보여요.

 

뉴욕의 빌딩 숲, 브루클린, 뉴저지까지 한눈에 다 담을 수 있어 좋았어요. 브루클린 브릿지와 맨해튼 브릿지도 보여요.

 

아쉬운 점은 역광 때문에 낮에는 사진이 잘 안 나와요. 중간중간 기둥이 있는 점도 아쉽긴 했지만 모든 창이 유리이고 전체 면에서 뉴욕시티를 감상할 수 있어 좋았어요. 

 

원월드 전망대에서 기념품도 판매하고, 카페도 있어요.

9·11테러사건/9·11 메모리얼 파크/원월드 트레이드 센터

9·11테러사건

2001년 9월 11일 오전 8시 46분. 오사마 빈 라덴의 테러 조직인 알카에다가 민간 항공기 4대를 납치하여, 납치된 항공기를 세계무역센터 쌍둥이 빌딩에 충돌시켜 110층짜리 빌딩을 완전히 붕괴, 미국  워싱턴 국방부 건물도 공격하여 2,977명이 희생된 테러 사건이에요. 미국 정부는 이 사건을 기억하고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해 붕괴된 세계무역센터 자리에 9·11 메모리얼 파크 그리고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를 새로 지었다고 해요.  

 

9·11 메모리얼 파크

전 세계인을 충격에 빠트린 테러 현장에 오니 마음이 숙연해졌어요. 9·11 메모리얼 추모 비석에는 희생자들의 이름이 적혀있고, 희생자의 생일에는 꽃을 꽂아둔다고 해요. 안쪽에 물줄기가 내려가는데 꼭 희생자와 유가족의 눈물 같아 마음이 아팠어요. 찾아보니 폭포와 같은 물이 아래로 쏟아져 내려 안쪽으로 흘러가게 되어 있는데, 이는 테러로 인한 희생자와 유가족, 미국인들의 눈물을 의미하며, 비극 이후 마르지 않고 흐르는 눈물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해요.

 

뉴욕 오큘러스 (The Oculus)

9·11 메모리얼 파크 바로 옆에 있는 오큘러스 센터예요. 건물이 멋있어서 직접 가보고 싶었던 곳이에요. 뉴욕 오큘러스(The Oculus)는 뉴욕과 뉴저지를 연결해주는 역으로 PATH 트레인과 많은 뉴욕 지하철 노선도 모여 있는 교통 허브에요. 뉴욕 더 오큘러스에는 많은 상점이 입점하여 있어 쇼핑의 공간이기도 해요.

9·11 메모리얼 박물관을 못 가서 아쉬웠지만, 가보고 싶었던 원월드 전망대, 9·11 메모리얼 파크를 방문할 수 있어 뜻깊었던 뉴욕여행이었어요.

 

 

[미국생활] - 뉴욕여행 1) 자유의 여신상 마제스틱 크루즈/페리 종류 및 후기

[미국생활] - 뉴욕여행 1) 브루클린 브릿지, 덤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