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자존감 그림책 추천) 나는! - 내 안에 마법을 일깨우는 말

반응형

자존감 그림책 추천) 나는! - 내 안에 마법을 일깨우는 말

자존감 그림책 유아 자존감/인성 그림책

나는! │ 베키 커밍스 (지은이)


파스텔하우스

 

<나는!> 그림책은 아이들이 자신을 사랑하고 긍정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해주는 글들을 담은 그림책으로 부모에게도 많은 것을 생각해주는 어린이 자존감 그림책이에요. 자존감이 높은 아이는 어떤 일에도 겁내지 않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한다고 해요. 반대로 자존감이 낮은 아이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크고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고 행동하면서 마음 깊이 두려움과 상처가 뿌리 잡게 된다고 해요. 생각만 해도 정말 무섭습니다. 아이의 자존감이 낮아지지 않도록 부모의 아낌없는 사랑과 응원 그리고 무엇보다 아이 스스로 긍정하는 마음을 길러주는 것이 필요할 거예요. <나는!> 그림책은 자신을 사랑하고 긍정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마법의 말들을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말해주고 있어, 책을 읽으며 아이 스스로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 줄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나는!> 마법이 바로 네 안에서 일어나!

나는 특별해, 나는 나눌 줄 알아, 나는 사랑받고 있어, 나는 내가 자랑스러워, 나는 아름다워 등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바라봐주고 사랑하는 마음, 긍정해주는 따뜻한 글들이 담겨 있어요. 아이와 같이 <나는!> 그림책을 읽으며 자존감은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긍정해줄 수 있을 때 성장할 수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부모가 아이를 있는 그대로 봐주고 칭찬과 긍정적인 표현을 많이 해주어, 아이가 '있는 그대로 사랑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해주는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평소 아이에게 부드러운 말투와 좋은 말보다 나무라는 일이 더 많았던 것 같아 반성해 볼 수 있었어요. 

아이가 자신을 소중한 존재, 긍정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나는!> 그림책을 함께 읽으며 칭찬과 응원을 많이 해줘야겠어요. 아이의 자존감을 길러줄 수 있는 좋은 글들을 읽어볼 수 있는 그림책 <나는!>, 아이와 읽어보면 좋은 어린이 자존감 그림책으로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교육] - 공격적인 아이, 사회성이 부족한 아이 만드는 부모

[교육] - 자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해주자.

[도서] - 뉴욕 그림책) 쉬하기 딱 좋은 곳, 뉴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