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세종시 플레이타임 키즈카페/세종시 키즈카페 리스트

반응형

세종시 이마트 세종점에 새로 단장된 키즈카페 플레이타임(play time)을 다녀왔습니다. 

새로 단장된 플레이타임(playtime) 키즈카페는 이마트 세종점 2층에 있습니다. 

예전에 있었던 구름빵 키즈카페와 베이비엔젤스 아기 수영장 공간으로 이 두 곳을 합쳐서 새롭게 플레이타임(playtime) 이름으로 키즈카페를 오픈하였습니다. 플레이타임(playtime) 키즈카페가 있기 전 구름빵 키즈카페는 정말 규모가 작았습니다. 장소가 정말 협소하다 보니 놀 거리가 많지 않아 1번 방문하고 방문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구름빵과 베이비엔젤스 키즈카페가 하나로 합쳐진 키즈카페로 새로 단장하면서 넓어져서 놀이 공간도 좋아진 것 같습니다. 


세종시 플레이타임 플레이타임 키즈카페

이용시간: 이마트가 휴무일인 매월 2, 4째주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10:00~22:00

입장료: 2시간 기준으로 어린이 12,000원, 10분 추가 시 1,000원, 보호자는 3,000원, 

36개월 미만 어린이 보호자는 1명만 무료 입장

기존에 있던 이마트 구름빵 키즈카페는 기저귀를 교환할 수 있는 수유실이 별도로 없어서 아쉬웠는데, 기존이 베이비엔젤스 아기 수영장 공간과 통합되면서 생겼습니다. 추측하건대 베이비엔젤스에 있었던 수유실 같습니다. 화장실이 2곳인데 베이비엔젤스 화장실, 구름빵 키즈카페 화장실이 그대로고 내부 놀이시설만 새롭게 단장한 것 같습니다. 워낙 구름빵 키즈카페가 작았다 보니 규모가 많이 커진 느낌은 아니지만, 공간이 합쳐져서 만들어지다 보니 확실히 훨씬 놀 거리도 다양해지고 넓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좋은 키즈카페가 되었습니다. 외관에서 봤을 때 단순한 놀이보다 활동적으로 놀 수 있는 체험놀이 느낌이 납니다. 실제로 입장해보니 활동적인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시설들이 생겼으며 다양해진 놀이와 요즘 새로 생긴 키즈카페의 파스텔톤의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예뻤습니다. 편안하고 귀여운 느낌을 주는 예쁜 키즈카페입니다.



이곳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공간 로프클라이밍(Rope Clibming)과 로프캐넌(Rope Canion) 체험 놀이 공간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그물망 안에 통나무 흔들다리가 있습니다. 흔들흔들거리는 흔들다리가 재미있는지 많은 아이들이 계속 반복적으로 다리를 건너가며 재미있게 노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바로 옆에는 VR 체험 기계가 있습니다. 요즘 정말 VR 체험놀이가 인기인 것 같습니다. 새로 생긴 키즈카페에 가보면 VR 체험놀이 기계가 대부분 설치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세종시에 가장 큰 규모의 키즈카페 플레이앤파티 키즈카페가 있습니다. 플레이앤파티 키즈카페에도 최근에 가상체험놀이기구가 생겼습니다. 다양한 롤러코스터를 선택하고 난이도를 조절하여 체험할 수 있는 가상체험 놀이기구입니다. 더불어 플레이앤파티 키즈카페는 세종시에서 제일 큰 규모로 정말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키즈카페로 추천합니다. 활동적인 남자아이라면 정말 좋아할 수 있는 키즈카페라 생각됩니다. 제 아들도 플레이앤파티 키즈카페를 정말 좋아합니다. 새로 생긴 이마트 키즈카페 플레이타임(playtime)은 활동적인 남자아이에게는 다소 심심하고 금방 지루해질 수 있는 키즈카페입니다. 좀 어린 6세 미만 아이들에게 맞는 키즈카페라고 생각됩니다. 아무튼 플레이타임(playtime) 키즈카페 내에 있는 VR키즈존 체험놀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는 없고 2,000원의 비용을 내야 합니다. 고글 안경을 쓰고 VR 체험이 재밌어 보입니다. 



VR을 체험할 수 있는 기계는 총 2대가 있습니다. 

참고로 VR 체험을 마음껏 할 수 있는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을 추천합니다. 

입장료만 내면 정말 다양한 VR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슬아슬 고양이 구출하기" 가상체험을 할 수 있는데 정말 재미있는 체험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가상체험은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정말 많은 VR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2층이 주로 VR 체험이며, 1층은 드론 및 체험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바로 옆에 있는 국립중앙과학관 꿈아띠 체험관이 새로 단장하면서 코딩로봇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습니다. 유아 수준에 맞추어 코딩로봇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이해할 수 있어 꿈아띠 또한 정말 적극 추천합니다. 

이 두 곳이 아니더라도 국립중앙과학관은 아이의 눈높이 맞춰 다양한 과학체험 및 과학에 재미를 느끼게 해줄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다녀오시면 좋은 곳입니다.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과 꿈아띠 체험관에 관해 제가 포스팅한 글을 링크해봅니다.


2018/03/23 - [일상] -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아슬 아슬 고양이 구출하기, 드론 등)

2018/03/07 - [일상] - 꿈아띠 체험관 코딩로봇 신기해요!(예약방법 및 국립중앙과학관)




세종시 이마트 플레이타임(playtime)키즈카페 놀이시설은 로프클라이밍, 로프캐넌과 함께 볼풀장, 정글짐, 트램펄린, 스크린에 공을 던져서 놀이하는 곳, 편백나무존, 주방놀이존과 함께 특이한 놀이시설은 사진에서 가운데에 있는 공간입니다. 

자전거 페달을 밟으면 노란 장애물 막대가 움직이면서 아이들이 장애물 넘기를 하며 놀 수 있는 놀이 시설입니다. 또 하나 이색적인 놀이로 터치슬라이드 놀이 공간입니다. 경사진 언덕을 올라가서 맨 윗부분에 있는 손바닥 그림을 터치해주면 빨간 불과 함께 소리가 납니다. 아이들이 손바닥 모양을 터치하기 위해 정말 열심히 경사진 언덕 도로를 올라갑니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놀이시설이 있는 키즈카페입니다. 

로프클라이밍과 로프캐넌, 터치슬라이드, 자전거 장애물 넘기 놀이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아기자기한 놀이시설로 예전보다 규모가 커졌지만 아담한 느낌이라 6세 미만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키즈카페 같습니다. 활동적이고 큰 유치원생 아이들이라면 2시간이 좀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작년부터 세종시에 다양한 키즈카페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년 봄에 규모가 큰 뽀로로파크 키즈카페가 처음 문을 열고, 작년 겨울쯤부터 기존의 느낌과 다른 특색이 있는 재미있는 키즈카페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최근에 오픈한 세종시 키즈카페만 소개해볼까 합니다. 작년 겨울부터 2018년 4월 최근 오픈한 키즈카페로 이마트 세종점 플레이타임을 비롯하여 플레이앤파티, 스타키즈, 리틀비틀, 플라잉몬스터즈, 안녕가루야 키즈카페가 있습니다. 


플레이앤파티 키즈카페

위치: 세종시 어진동, 800평 규모의 대형 키즈카페. 

운영시간: 매일 10:00~20:00

입장료는 1시간 9,000원, 2시간 15,000원, 종일권 21,000원

핸드폰번호로 개인 충전카드를 만들어 입장료를 충전하여 입장하는 시스템입니다. 일시불로 충전 시, 충전 금액에 따라 보너스 금액이 충전됩니다. 놀이시설로는 대형 볼풀장, 대형 정글짐, 대형 트램펄린, 슬라이드 미끄럼틀존, 에어바운스, 범퍼카, 로봇운전 체험, VR 체험, 코인노래방, 공과 물총을 쏘는 게임기들이 있습니다. 범퍼카와 로봇운전, VR 체험, 코인노래방과 공과 물총을 쏘는 게임기는 유료시설입니다. 대부분 시설이 유료로 이용 가능한 놀이가 많아 아쉬운 곳입니다. 유료시설들이 정말 재미있고 이색적이기 때문에 아이가 너무나 하고 싶어 하고 정말 좋아한다는 사실입니다. 결제는 모두 현금으로만 결제할 수 있으므로 미리 현금을 충분히 준비하셔야 합니다. 유료시설 외에는 정글짐과 볼풀장, 프램펄린 놀이 시설로 정말 놀 거리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제 생각과는 다르게 아이는 너무나 잘 놉니다. 모두 대형시설이고 공간이 넓다 보니 활동적인 아이들이라면 정말 마음껏 스트레스 풀리게 뛰어놀 수 있습니다. 또한, 슬라이드 미끄럼틀은 생각보다 스릴이 넘칩니다. 저도 타 보았는데 경사가 생각보다 있어서 정말 무서웠습니다. 그래도 한 두번 타보니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무섭지 않은지 정말 나이가 어린 아이들도 미끄럼틀을 잘 탑니다. 한 두번 방문하고 재방문을 안 할 줄 알았는데 유료시설이 재미있고, 유료시설 외에도 넓은 시설이 아이에게 좋았던지 플레이앤파티 키즈카페를 계속 가자고 합니다. 지금까지 방문한 것을 합하면 6번 정도 간 것 같습니다. 한 번은 2시간이 넘어가면서 자동으로 종일권으로 결제되고 정말 문 닫을 때까지 놀았던 기억이 납니다. 활동적인 아이를 두셨다면 플레이앤파티 키즈카페가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스타키즈 키즈카페

위치: 세종시 보람동, 세종시청과 맞은 편에 있는 상가 중에 있습니다. 

운영시간: 평일 11:00~20:00, 주말 10:00~20:00

입장료: 아이 1시간 5,000원, 2시간 9,000원/어른 3,000원(음료 1잔을 무료 제공)

입장 제한 나이: 8세까지 입장

아기자기하고 예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키즈카페로 1층과 2층의 복층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1층은 주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방처럼 되어 있고 좌식소파가 있어 정말 아늑합니다. 놀이시설로는 낚시놀이터, 편백나무존, 프램폴린, 주방놀이, 코스프레 드레스룸, 미니 볼풀장이 있습니다. 낚시놀이는 정말 재미있고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놀이터입니다. 2시간이 부족하여 연장할 만큼 아이들이 좋아하며 물고기를 잡기 위해 아이들이 엄마, 아빠도 찾지 않고 집중하여 노는 공간입니다. 키즈카페를 가더라도 제 큰 아이는 어렸을 때부터 엄마를 오라고 자꾸 하는 함께하자고 해서 쉴 수가 없었는데, 이곳 낚시놀이에서는 엄마 안 찾습니다. 혼자 집중해서 물고기 잡느냐고 정말 안 찾아서 너무너무 강력히 추천합니다. 엄마가 오랜만에 쉴 수 있는 키즈카페입니다. 다른 곳 키즈카페도 친절하시지만 스타키즈 키즈카페 사장님과 직원분 정말 친절하셔서 마음도 따뜻해지는 키즈카페입니다. 


리틀비틀 키즈카페

위치: 세종시 보람동, 세종시청과 맞은 편에 있는 상가에 있습니다. 

이용시간: 매일 10:00~20:00,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은 휴무

입장료: 현재 아이는 평일 무료입장, 보호자 3,000원(음료 1잔 무료 제공) 

아메리카노 음료 1장은 제공해줍니다. 이곳은 영유아에 적합한 아기들 전용 키즈카페 분위기입니다. 시설이 모두 아기자기하고 어린 아기들이 오르내리기 좋은 시설로 되어 있습니다. 플라잉몬스터즈 키즈카페는 세종시 다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10:00~20:00, 주말 10~21:00입니다. 입장료는 1시간 9,000원, 2시간 16,000원, 종일권 30,000원, 10분 추가 시 1,500원입니다. 보호자 1인 1주문으로 음료 제공해줍니다. 이곳은 인테리어가 정말 동화 속 공주 나라에 온 듯한 너무나 예쁜 곳입니다. 정말 너무나 예뻐서 반합니다. 놀이 공간은 편백나무존, 미끄럼틀, 볼풀장, 자석 놀이 및 다트, 그림책을 볼 수 있는 공간, 주방놀이, 트램펄린, 암벽등반 및 매달리는 놀이가 있습니다. 미끄럼틀 공간이 정말 예쁩니다. 인테리어는 정말 너무나 예쁘고 주방놀이 과일들이 리얼 그 자체입니다. 이곳은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키즈카페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너무나 예쁘거든요. 하지만 제 아들은 플라잉몬스터즈 키즈카페 한 번 가고 안 간다고 합니다. 활동적인 7세 남자아이라 그런지 지루해했습니다. 공간은 작지 않지만, 놀이시설이 단조로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자아이들이라면 좋아할 수 있는 키즈카페입니다. 그 밖에 세종시에 새로 생긴 키즈카페로 새롬동에 생긴 안녕가루야 키즈카페가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매일 11:00~19:00이며, 화요일 휴무입니다. 이곳은 꼭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13세까지만 입장 가능합니다. 입장료는 베이비(24개월까지) 10,000원, 키즈(25개월~13세) 12,000원입니다. 보호자 입장료는 4,000원으로 음료 1잔 제공해줍니다. 안녕가루야 키즈카페는 가보지 않아 시설이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집에서는 해주기 어려운 밀가루 및 반죽 놀이를 할 수 있어 아이의 오감 놀이를 할 수 있는 키즈카페입니다. 한번 가보고 싶은데 7세 남자아이인 큰 아이가 밀가루 놀이가 아기들 놀이라며 안 간다고 해서 방문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든 활동이 아들 위주로 움직이다 보니 제가 가장 많이 간 곳은 플레이앤파티 키즈카페입니다. 정말 최고로 잘 놉니다. 이곳에 다녀오면 아이 얼굴이 달라집니다. 얼굴에 웃음꽃이 핍니다.

큰 아이아 어렸을 적만 해도 키즈카페 분위기가 거의 비슷비슷하였습니다. 그런데 요즘 생기는 키즈카페는 다른 키즈카페와 다른 놀이 시설이 꼭 한 가지 정도는 차별화된 시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놀이 시설뿐만 아니라 색감을 비롯해 인테리어도 정말 너무나 예쁘고 특색있게 꾸며지는 것 같습니다. 키즈카페 별로 특색이 있다 보니 아이의 나이, 성별, 성향에 따라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종시 3생활권 대평동 이편한세상 아파트 근처 상가에도 또 새로운 키즈카페가 생길 예정입니다. EBS키즈빌 키즈카페로 7층 전부가 키즈카페로 문을 열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종시가 전구에서 가장 젊은 도시로 평균 연령이 36.7세라고 합니다. 정말 아이들이 많은 도시라 생각합니다. 항상 아이들이 뛰어노는 소리, 돌아다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고 그런 모습이 사랑스럽고 엔돌핀을 팍팍 주는 행복한 도시입니다. 앞으로도 세종시가 더 좋아져서 행복한 세종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8/04/16 - [일상] - 세종시 돈가스 맛집 나성동 스테끼면가/위너스카이 방문

2018/04/02 - [일상] - 세종시 맛집 남포동갈비~부드러운 참숯 양념돼지갈비 최고네요!

2018/03/17 - [일상] - 세종시 올반 한식 뷔페/올반의 새봄맞이 메뉴

2018/03/23 - [일상] -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아슬 아슬 고양이 구출하기, 드론 등)

2018/03/07 - [일상] - 꿈아띠 체험관 코딩로봇 신기해요!(예약방법 및 국립중앙과학관)

2018/03/08 - [일상] - 세종시 로컬푸드 싱싱장터 건강정보/새롬동 하나로마트&롯데슈퍼 오픈 소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