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여행) 라라랜드&인스타 명소. 20여개 LA여행지 추천
그리피스천문대/게티센터/미국LA여행/로스앤젤레스여행/LA자유여행
LA 여행, 로스앤젤레스의 상징, 할리우드 사인 Hollywood Sign
로스앤젤레스 하면 떠오르는 할리우드 사인! LA 여행을 하신다면 빠트리지 말고 가봐야 할 곳이 바로 할리우드 사인 같아요. 할리우드 사인은 로스앤젤레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산타 모니카 구릉의 할리우드 힐스에 있으며, 로스앤젤레스의 다양한 장소에서 할리우드 사인을 볼 수 있어요.
가장 인기있는 포토 스팟은 레이크 할리우드 파크(Lake Hollywood Park)에서 바라보는 할리우드 사인이에요. 큰 잔디 공원에서 할리우드 사인 전체를 배경으로 추억을 남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LA여행 1) 할리우드 사인 가는 법(짧은 동선&무료 주차)-레이크 할리우드 파크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 Hollywood, 워크 오브 페임 Walk of Fame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는 유명 스타의 이름이 별 안에 조각된 워크 오브 페임(Walk of Fame)을 볼 수 있어요. 영화, TV 방송, 연극, 음악, 라디오 분야에서 공헌한 저명인의 이름을 별 모양 안에 새겨서 그 공적을 기리는 것이라고 해요. 톰 크루즈, 어벤져스, 마이클 잭슨 등 유명 스타뿐만 아니라 미키 마우스, 고질라, 스누피 등의 캐릭터 플레이트도 만나볼 수 있어요. 또한, TCL 차이니즈 극장(Grauman's Chinese Theatre), 돌비 극장(Dolby Theatre)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TCL 차이니즈 극장은 신간 영화가 가장 빨리 개봉되는 극장으로 유명하고, 돌비 극장은 아카데미상 시상식이 열리는 것으로 유명해요. 매년 아카데미상 시상식이 열리기 때문에 많은 스타와 감독도 이곳을 방문하는데, 유명 스타와 감독과 같은 장소에 걷는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공연이 없는 날에는 가이드 투어가 있다고 해요.
아름다운 LA를 한 눈에, 그리피스 천문대 Griffith Observatory
1935년에 지어진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는 우아한 외관과 함께, 로스앤젤레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에요. 또한, 현지인들에게 하이킹 코스로도 사랑받는다고 합니다. 영화 라라랜드(LA LA LAND) 이후, 더욱 인기 장소가 되었으며, 저녁부터 밤의 풍경이 매우 아름답고 감동적이기 때문에 낮보다 저녁에 도착하여 야경을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낮에는 할리우드 사인과 바다를, 밤에는 LA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입장료는 무료이고, 플라네타륨은 유료이지만, 정말 감동적이라고 해요.
세계에서 제일 짧은 철도, 엔젤스 플라이트 레일웨이 Angels Flight Railway
1901년 지어진 엔젤스 플라이트 레일웨이(Angels Flight Railway)는 전체 길이가 91m로 세계 제일 짧은 케이블카예요. 원래는 2013년부터 운행이 중단되었는데, 영화 라라랜드(La La Land) 촬영을 위해 잠시 운행, 그리고 2016년 개봉한 영화 라라랜드로 인해 인기를 얻어 2017년에 재운행하게 되었다고 해요. 짧지만 가파른 경사와 오렌지빛 외관이 개인적으로 인상적인 케이블카네요. 위치는 그랜드 센트럴 마켓 맞은편에 있어요.
* 운행시간: am6:45~pm22:00 (월~금요일)
* 요금: 편도 1달러, Metro TAP card 결제 시, 50센트
팝 아트 예술, 더 브로드 The Broad
더 브로드(The Broad)는 LA 다운타운, 그랜드 애비뉴에 있는 미술관으로 2015년 문을 연 현대미술관이에요. 현대작품 2천점 이상이 전시되어 있어요. 보고 있는 것만으로 재미있는 팝 작품이 많아 아이들과 가보면 좋은 LA 여행지로 추천해 드려요. 입장료는 무료, 매월 1일에 다음 달 입장티켓을 사전 예약할 수 있어요.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사전에 티켓을 예약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위치는 엔젤 플라이트 승강장에서 도보로 약 5분 걸으면 도착할 수 있으므로 동선을 짜실 때 참고하시길 바라요.
LA 그랜드 센트럴 마켓 Grand Central Market
영화 라라랜드(La La Land)에서 미아와 세바스찬이 식사하는 장면의 배경이기도 한 그랜드 센트럴 마켓(Grand Central Market)은 신선 식품, 향신료 등 다양한 식재료, 아시아에서 유럽까지 세계 각국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30개 이상 가게가 있는 로스앤젤레스에서도 최대급의 푸드 코트에요. 출구에는 인스타 감성 명소로 유명한 캘리포니아 느낌 가득한 네온 아트가 있어요.
* 주차 요금: 입차 90분: $4, 추가 15분마다: $2 가산(일일 최대: $25)
LA에서 먹고 싶다! 로스앤젤레스 아침 식사 에그슬럿 Eggslut
그랜드 센트럴 마켓(Grand Central Market) 에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유명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 에그 슬럿( Eggslut)이 있어요. 에그 슬랫은 작은 병 안에 으깬 감자와 반숙 계란을 섞어 바게트에 발라 먹는 음식으로 로스앤젤레스 발상의 아침 식사예요. 슬럿을 바게트에 바르지 않고, 단독으로도 먹어도 환상적인 맛을 자랑해요. 국내에서 인기 있는 에그 슬럿! 인기 있는 에그슬럿(Eggslut)을 로스앤젤레스에서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추천해 드려요.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브래드버리 빌딩 Bradberry Building
그랜드 센트럴 마켓(Grand Central Market) 맞은편에 있는 브래드버리 빌딩(Bradberry Building)은 1893년에 지어진 빌딩으로 미국의 역사 건축물 중 하나라고 해요. 브래드버리 빌딩(Bradberry Building)은 영화 「블레이드 러너」(1982), 「500일의 썸머」(2009) 등의 촬영지로 사용되었어요. 브래드버리 빌딩(Bradberry Building)의 견학은 1층만 할 수 있어요.
브래드버리 빌딩(Bradberry Building) 1층에는 블루보틀 커피(Blue Bottle Coffee)가 입점되어 있으니, 이곳에서 향긋한 커피 한 잔을 즐겨보세요.
로스앤젤레스 대표 서점, 더 라스트 북스토어 The Last Bookstore
더 라스트 북스토어(The Last Book Store)는 로스앤젤레스 시내 지역 최대의 서점으로 신간과 중고책, 레코드를 판매하는 서점이에요. 1914년에 지어진 이 건물은 원래는 은행이었는데, 2011년부터 더 라스트 북스토어(The Last Book Store)로 문을 열었다고 해요. 그래서 은행의 기둥이나 금고 등의 자취가 남아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세계의 가장 아름다운 서점 20위 안에 든 서점으로 클래식하고 독특한 인테리어로 유명하고 포토 스팟으로도 유명한 서점이에요.
다만, 치안이 나쁘다고 하는 LA 스키드로우 지역의 몇 블록 옆이므로 방문하실 때 주의하세요.
* LA 스키드로 지역
스키드로는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 빈민가로 노숙자와 마피아의 도시라고 알려져 있어요. 약물 거래와 범죄가 다발하는 지구로 브래드버리 빌딩(Bradberry Building), 더 라스트 북스토어(The Last Book Store) 등 유명한 LA 관광 명소 근처에 있어요. 실수로 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LA에 가장 유명한 미술관, 게티 센터 Getty Center
게티 센터(Getty Center)는 로스앤젤레스 산타모니카 산맥(Santa Monica Mountains)의 언덕 위에 있는 미술관으로 로스앤젤레스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이에요. 중세부터 근현대까지의 서양 예술과 아름다운 정원, 로스앤젤레스의 경관 등 다양한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어 매우 인기가 많은 LA 관광 명소에요. 게티 센터에는 고흐, 모네, 밀레, 미켈란젤 등 유명한 예술가의 작품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요. 언덕 위에 있는 게티 센터(Getty Center)에 가는 방법으로 무료 트램이 있어요. 게티 센터의 입장료와 트램은 무료, 주차 요금은 $20이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 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LACMA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LACMA는 고대 미술부터 현대 미술까지 약 13만점의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미국 서부에서 가장 큰 미술관이에요. 인스타 감성 사진, 포토스팟으로 유명한 곳이 있어요. 바로 미술관 입구에 있는 Urban Light로 202개의 가로등이에요. 202개의 가로등 Urban Light는 밤이 되면 환상적인 라이트로 빛나는 인기를 모으고 있답니다.
대규모 조각 작품 레비테이티드 매스(Levitated Mass)도 매우 유명한 작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오는 곳이라고 해요.
* 입장요금: 성인: $25 / 65세 이상: $21 / 학생(18세 이상): $21 / 어린이(17세 이)무료
* 매월 두 번째 화요일은 무료
스페이스 셔틀 엔데버, 캘리포니아 과학 센터 California Science Center
캘리포니아 과학 센터(California Science Center)는 LA 엑스포지션파크(Exposition Park) 안에 있는 과학관으로 항공, 우주, 생태계, 로봇, 생물 등 다양한 과학 전시, IMAX 영화 및 체험도 해볼 수 있는 체험형 과학관이에요. 캘리포니아 과학 센터에서 가장 인기있는 볼거리는 우주왕복선 스페이스 셔틀 엔데버 Space Shuttle Endeavour로 실제로 우주로 간 진짜 스페이스 셔틀이 전시되어 있어요. 엔데버를 관람하려면 사전예약이 필요하며, 티켓 요금 $3가 있어요.
바로 옆에는 공룡 화석, 동물 박제, 원석 등이 전시되어 있는 로스앤젤레스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 of Los Angles County)이 있어요. 현재도 화석의 발굴이 계속되고 있는 장소라고 하네요. 아이가 있는 어린이 동반 가족 여행지로 추천드려요.
파머스 마켓 Farmers Market & 더 그로브The Grove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에서 도보 15분 거리에는 파머스 마켓 (Farmers Market)과 더 그로브(The Grove)라는 쇼핑센터가 있어요. 더 그로브(The Grove)에는 영화관, 카페, 미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브랜드 상점이 있으며, 멋진 분위기와 함께 예쁜 초록색 노면 전차를 무료로 탈 수 있어요. LA 여행 추천 명소로 추천해 드려요.
LA여행 1) 더 그로브 몰 무료 노면전차 & 파머스 마켓 무료 주차
LA에서 일본을, 리틀 도쿄 Little Tokyo
리틀 도쿄(Little Tokyo)는 로스앤젤레스 내에 있는 미국 최대의 일본인 거리예요. 19세기 말에 일본인이 일식 레스토랑을 오픈한 것이 시작되어 탄생하였다고 해요. 미국인을 비롯하여 여러 외국 관광객에게 일본의 음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예요. 라멘, 스시 등 일식 레스토랑, 카페, 헬로키티 등 다양한 일본 음식과 상점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LA 패션 스트리트, 멜로즈 애비뉴(Melrose Avenue)
멜로즈 애비뉴(Melrose Avenue)는 로스앤젤레스의 패션 거리로 셀렉트 및 인기 고급 브랜드 숍, 헌옷 가게 등 다양한 패션 가게가 즐비한 패션 스트리트에요. 멜로즈 애비뉴에서 눈길을 끄는 화려한 핑크 건물이 하나 있어요. 바로 인스타 감성 사진! 인기 장소 폴 스미스( Paul Smith)로 핑크 벽으로 유명해요. 이곳은 LA를 대표하는 포토 스팟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답니다.
미국 밀레니엄세대에게 폭발적 인기! LA 글로시에 Glossier
글로시에(Glossier)는 미국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스킨 케어 화장품이에요. 파라벤과 알코올 무첨가,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화장품이라고 해요. 효과와 퀄리티도 매우 좋다고 해요. 미국 밀레니엄 세대에게 핫한 코스메틱 글로시에(Glossier)! 아직 해외 진출은 하지 않아 미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브랜드라 미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요. LA에서는 멜로즈 애비뉴(Melrose Avenue)에만 매장이 있어요. 화장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비벌리 힐스 Beverly Hills, 로데오 드라이브 Rodeo Drive
LA에서 고급 주택가로 유명인이 많이 살고 있는 곳으로 유명한 비벌리 힐스 Beverly Hills. 그리고 로데오 드라이브(Rodeo Drive)는 비벌리 힐스에 있는 쇼핑 거리로 고급 브랜드 숍, 고급 레스토랑이 있는 거리로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매우 세련된 장소로 유명해요. 운이 좋으면 할리우드 스타를 비롯한 유명인을 만날 수도 있다고 해요. 로데오 드라이브(Rodeo Drive)에서 데이턴 웨이(Dayton Way)에 들어간 투 로데오(Two Rodeo)거리가 있는데, 이곳은 유럽풍의 건물들로 귀엽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고 해요.
트롤리 버스투어 Beverly Hills Trolley
트롤리 버스(trolley bus)를 타면 비벌리 힐스의 주거지역을 다니면서 할리우드 스타 집이나 영화·드라마 등의 촬영에 사용된 집 등을 볼 수 있어요.
* 투어시간: 약 40분 정도
* 요금: 성인 $ 5, 선착순으로 12 세 미만 어린이 $ 1
LA를 대표 비치, 산타 모니카 Santa Monica
산타모니카(Santa Monica)는 로스앤젤레스를 대표하는 비치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과 서퍼들이 방문하는 LA 여행지 대표 명소예요. 해안선에는 캘리포니아의 상징인 야자수가 멋지게 심어져 있어요. 산타 모니카 피어, 퍼시픽 파크, 산타모니카 플레이스 등 산타모니카 해변에서 다양한 먹거리, 즐길 거리가 있어요.
LA여행 1) 산타모니카 해변, 퍼시픽파크(5분 거리 주차 20불)
미서부 여행(LA/라스베가스/캐년-렌트카, 호텔 및 주차 후기)
시카고 숨은 명소&3대 음식(아이스크림 박물관, 연방 준비 은행 등)
LA여행/그리피스천문대/게티센터/미국LA여행/로스앤젤레스여행/LA여행일정/리틀도쿄/라라랜드촬영지/LA관광/LA자유여행/더브로드/LA미술관/LA여행코스/LA여행지/라라랜드 천문대/LA박물관/LA라라랜드/글로시에/LA Glossier
'미국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캘리포니아 여행) 스누피 팬이라면! 찰스 M. 슐츠 박물관 Charles M. Schulz Museum (0) | 2023.11.29 |
---|---|
LA 여행) 그리피스 천문대 가는 법, DASH 버스 (0) | 2023.11.21 |
미국 50개주) 미국 플로리다주(State of Florida) (0) | 2023.10.21 |
미국 50개주) 미국 미주리주(State of Missouri) (0) | 2023.10.01 |
미국영어 영국영어 사용되는 단어 차이 정리 (0) | 2023.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