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나이로 변한 체형과 얼굴에 맞는 40대 패션(학부모 룩)

반응형

나이로 변한 체형과 얼굴에 맞는 40대 패션(학부모 룩)

40대 옷/40대 여성 패션/40대 여자 패션/40대 옷차림/엄마패션

 

30대 후반, 40대가 되면 달라진 체형과 얼굴 변화로 인해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30대까지만 해도 티셔츠와 스키니 진, 운동화를 신어도 잘 어울리고 괜찮았지만, 어느 순간 익숙했던 옷차림이 자신보다 젊은 연령대의 옷 같다는 생각이 드신 적이 있으신가요. 달라진 체형과 얼굴로 어떻게 코디를 해야 할지,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 되기 시작하는 나이가 40대라고 해요.

 

40대 패션, 어울리는 옷을 고르기 힘든 이유

여성패션

세월에 따라 변하는 여성의 신체 변화

체중이 변하지 않더라도 여성의 몸은 해를 거듭할 때마다 체형과 피부가 변한다고 해요. 월경주기의 변화, 혈액순환이나 신진에 따라 원하지 않는 체형과 피부 변화를 겪게 되고, 이에 따라 지금까지 잘 소화할 수 있었던 분위기의 옷이 어울리지 않게 된다고 해요.

 

육아로 잃어버린 패션 감각

출산과 동시 육아가 시작되면 패션에 신경을 덜 쓰게 된다는 것에 공감하실 거예요. 육아에 집중하고, 쇼핑보다 육아가 우선순위 1위가 되면서 상대적으로 패션에 관심이 적어져요. 아이가 어느 정도 성장할 때까지의 기간동안, 엄마는 패션 감각과 길의 방향은 잃어버리게 돼요.


브랜드 타깃 연령층

20~30대에 좋아했고 잘 어울렸던 브랜드와 디자인이 40대가 되면 어울리지 않게 되는 이유는 브랜드별로 연령층 타깃이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나이에 따라 어울리는 디자인이 있기 때문에 변화된 체형과 얼굴에 어울리지 않게 되는 것이에요.

 

40대 패션, 무엇을 입으면 좋을지 모르겠다!

여러 가지 이유로 나이가 들면 지금까지 어울리렸던 옷이 자신과 어울리지 않게 돼요. 반대로 20~30대에는 소화하기 어려웠던 옷이 40대에 잘 어울리는 옷과 스타일이 있어요. 40대가 되면 너무 화려하지 않고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옷이 잘 어울린다고 해요. 그럼 어떤 옷이 40대에 잘 어울릴까요. 심플해 보이지만 세련된 분위기를 주는 패션을 소개해보아요.

 

 

 

40대에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

롱 원피스

40대 여성에게 긴 길이의 원피스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패션을 연출해줘요. 긴 길이의 스커트와 원피스는 40대 여성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차분하고 품위 있는 분위기를 준다고 해요. 

 

새틴 스커트

40대 여성에게 잘 어울리는 패션으로 새틴 스커트에요. 새틴의 광택감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고 해요. 깔끔한 재킷과 코디하면 맵시 있어 보이고, 브라운과 블랙, 다크 그린 컬러의 새틴 스커트는 깊이 있는 컬러로 가을에 더욱 멋지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줄 수 있어요.

 

부드러운 소재

폴리에스테르, 레이온 등의 혼방 소재의 부드러운 재질의 블라우스나 스커트는 품위 있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줘요. 또한, 흐르는 라인이라 몸의 라인을 잡아주지 않아 체형 고민도 해결해줄 수 있다고 해요.

 

쇼트 부츠

40대 여성에게는 짧은 쇼트 부츠가 잘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이라고 해요. 화려하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과 폭넓은 코디에 맞추기 쉬운 블랙이나 브라운 색상이 코디하는데 좋아요. 화이트 쇼트 부츠의 경우 소화하기 어렵다고 생각될지 모르지만, 중년 여성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해주는 패션 아이템이라고 해요. 화이트 쇼트 부츠는 플레어스커트와 잘 어울리며, 샌드 베이지와 라이트 그레이 컬러의 하의와 잘 어울린다고 해요.


유치원, 초등학교 졸업식 엄마옷 학부모 룩 코디

졸업식 학부모룩 주의할 점(화려함보다 품위 있는 의상으로)

 

40대 패션/40대 옷/40대 여성 패션/40대 여자 패션/40대 옷차림/엄마패션/학부모 패션/학부모룩/학부모 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