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멘탈이 약한 사람의 특징 (유리멘탈 원인/멘탕 강한 사람 되기)

제리맘 2022. 7. 24. 00:16
반응형

멘탈이 약한 사람의 특징 (유리멘탈 원인/자신감 없는 사람)

유리멘탈/유리멘탈 특징/유리멘탈 원인/상처 잘 받는 사람/자신감 없는 사람

 

 

정신력이 약한 사람의 특징(유리멘탈인 사람의 특징)

체력소모


완벽주의자인 경우가 많다.

유리멘탈인 사람은 완벽주의자인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완벽주의자는 무슨 일이든 완벽하게 해내려고 하거나 실패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여 스스로 과도한 압박을 하여 스트레스가 쌓여요. 완벽주의인 사람은 다른 사람이 신경 쓰지 않는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버려요.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한다.

유리멘탈인 사람은 부정적인 생각으로 자기 긍정감이 낮은 것이 특징 중 하나라고 해요. 실패의 두려움, 주위 사람에게 거절이나 부정당할지 모른다는 두려움 등 근거 없는 두려움과 부정적인 감정에 지배되어 점점 부정적인 사고로 연결,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고 해요.


자기주장이 약하다.

자기주장이 약한 것도 유리멘탈인 사람의 특징이라고 해요. 정신력이 약한 사람은 필요 이상으로 주위를 신경 쓰기 때문에 자신의 의견을 말할 때 '내가 이런 말을 하면 기분이 상할지도 모른다.', 싫어할지도 모른다.' 등 주위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부정적인 생각으로 걱정하고 불안을 느껴요. 주위 사람에게 자신의 의견이 거절되거나 부정될까 봐 걱정하기 때문에 항상 자신을 억제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요.

 

정신력이 약한 원인 (유리멘탈의 원인)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지 못한다.

모든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아요. 하지만 정신력이 약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스트레스를 잘 받고 해소를 잘하지 못한다고 해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친구와 영화를 본다거나 운동, 수다 등 의식적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하는 사람이 있어요. 그러나 정신이 약한 사람은 스스로 자신이 없고 취미가 적은 사람이 많다고 해요. 따라서 스트레스를 발산할 기회가 적어 스트레스가 쉽게 쌓이게 돼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점점 더 부정적인 생각이 커지게 되고 정신이 약해지게 되는 원인이라고 해요.

 

다른 사람과 비교한다.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면 정신력이 약해진다고 해요. 모든 사람이 자신과 다른 사람을 비교해요. 다른 사람과 비교를 통해 동기부여가 되거나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경우 자신감이 높아지기도 해요. 하지만 이것은 정신이 강한 사람의 경우에 해당돼요. 반면, 정신력이 약한 ​​사람은 스스로 자신이 없기 때문에 자신과 주위의 사람을 비교할 때 동기부여보다 부정적인 감정에 싸여 버리고 자신을 부정하거나 열등하다고 판단해버린다고 해요.

 

자신감이 없다.

부정적인 생각이나 자기 긍정감의 낮으면, 이것은 자신감을 잃는 것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해요. 사람은 누구나 장단점을 가지고 있어요. 멘탈이 약한 사람은 자신에게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점보다 단점을 더 크게 본다고 해요.

 

강한 정신, 멘탈이 강한 사람이 되기

I am...

성격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지만, 생각을 바꾸는 것만으로 정신을 단련할 수 있어요.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는다.

타인을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주위에 이끌리지 않는 선택을 점차 늘려나가요. '나는 나'라고 생각하고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다.'라는 생각을 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것도 정신을 단련하는 방법이라고 해요. 도전하지 않으면 결과도 없기 때문에 도전하기 전부터 포기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도전해보는 거예요. 성공 여부에 상관없이 도전하는 것만으로도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요.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바라본다.

지나치게 자신을 부정하고 자신감이 낮은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자신을 인정해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정신이 약한 자신과 확실히 마주하는 것으로 약점의 원인이 명확해지고, 어떻게 하면 좋은가를 냉정하게 판단할 수 있다고 해요. 머릿속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노트나 메모장에 자신을 기록하여 시각화해보는 거예요.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하면 좋은지 생각한 것을 시각화해보면서 자신의 심리 상태를 분석하고 해결책을 생각해봄으로써 정신을 단련시킬 수 있다고 해요.

 

자신이 좋아할 만한 취미를 찾는다.

좋아하는 운동이나 예술 활동 등 취미를 찾아보도록 해요. 인간관계, 일 등으로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스트레스를 발산할 수 있는 취미생활은 정신건강에 좋아요. 좋아하는 것에 열중하다 보면 기분 전환이 되고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기 쉽고 자신의 의외의 면을 찾을 수도 있어요.

 

 

대인관계 스트레스, 사람을 만나는 것이 힘든 사람

개인 사생활을 꼬치꼬치 캐묻는 사람 특징, 대처법(프라이버시 침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