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미국 주식 배당주 높은 배당률 랭킹 TOP10!

반응형

미국 주식 배당주 높은 배당률 랭킹 TOP10!

 

미국은 "주식회사는 주주의 것"이라는 주주 환원 의식이 강한 나라로 주식 배당 수익률이 높은 기업이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배당금을 목적으로 미국 주식을 하는 투자자도 많다고 합니다.

 

미국 주식 배당의 특징

미국 주식은 배당금을 연 4회 지급하는 기업이 압도적으로 많다.

한 예로 미국의 애플(AAPL)의 배당은 매년 2월, 5월, 8월, 11월 연 4회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맥도널드(MCD)의 배당은 3월, 6월, 9월, 12월 연 4회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미국 주식에는 장기 연속 증배 종목이 존재한다. 

미국은 수십 년 동안 배당 증가를 계속하고 있는 기업이 많습니다. 한 예로 63년 연속 배당 증가한 기업으로 1위 프록터 앤드 갬블(PG), 61년 쓰리엠(MMM), 57년 코카콜라(KO), 존슨 앤 존슨(JNJ)이 있습니다.

 

 

미국 주식 높은 배당 수익률 랭킹 TOP10!

미국 주식에서 다우 지수와 나스닥 100, S & P500을 구성하는 중대형 우량주 고배당 종목


미국 주식의 중대형 우량주 높은 배당 순위 (2020년 9월 8일 기준) 

순위 회사 배당 수익률
1 슐럼버거(SLB) 10.36%
2 알트리아(MO) 9.38%
3 엑슨모빌(XOM) 8.78%
4 포드모터(F) 8.7%
5 웰스파고(WFC) 7.75%
6 윌리엄스 컴퍼니즈(VMB) 7.51%
7 발레로 에너지(VLO) 7.03%
8 킨더모건 (KMI) 7.3%
9 AT&T(T) 6.93%
10 마라톤 페트롤리엄(MPC) 6.3%


1위 슐럼버거(SLB): 파리 본사의 유전 서비스 회사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유전 서비스 회사로 석유와 천연가스 개발과 관련된 기술과 프로젝트 관리, IT 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전개하는 회사입니다.

 

2위 알트리아(MO): 와인 생산도 담당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담배 제조 업체
버지니아에 본사를 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담배 제조 업체로 와인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알트리아(MO)의 미국 담배와 무연 담배 매출은 업계 2위라고 합니다. 

3위 엑슨모빌(XOM): 미국의 세계 최대의 석유와 가스 정제 회사 

주력은 석유이며, 세계 각지에서 원유와 천연 가스 탐사 및 생산 정제를 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4위 포드모터(F): 미시간에 본사를 둔 대기업 자동차 회사

'포드', '링컨' 브랜드 자동차 회사로 현재는 코로나 재난 공장 폐쇄의 영향으로 적자 폭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5위 웰스파고(WFC): 소매 업무에 주력하는 미국 주요 은행
샌프란시스코에 본점을 두고 있는 미국 주요 은행으로 총자산이 약 1.9 조 달러라고 합니다. 다른 미국 대형 은행에 비해 무역 업무보다 소매 업무에 주력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고객에 대한 무단 영업 지원 등으로 주가가 연초부터 50 % 가량 하락했다고 합니다.

 

6위 윌리엄스 컴퍼니즈(VMB): 천연가스가 주력인 대형 파이프 라인 운영 회사
오클라호마에 본사를 둔 에너지 회사로 캐나다에서 각종 천연가스 등의 탄화수소 자원을 채굴, 생산 · 수집 · 정제를 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7위 발레로 에너지(VLO): 석유 정제 및 판매, 에탄올 생산을 자체로 하는 회사

주요 사업으로 일반 가솔린 외에 석유 화학 제품 등이 있다고 합니다.

 

8위 킨더모건 (KMI): 석유, 천연 가스 등 에너지 중류 사업 회사
텍사스에 본사를 둔 회사로 석유와 천연가스 사업이 매출의 50 %를 차지하며 주로 수송과 저장 시설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9위 AT&T(T): 미국 휴대 전화 업계 2위의 대형 통신 회사

매출의 약 40 %가 무선 통신 사업이 차지하며, 소비자 유선 전화 서비스와 위성 TV를 TV나 인터넷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10위 마라톤 페트롤리엄(MPC): 주유소 경영하는 석유 정제 회사
마라톤 페트롤리엄(MPC)은 미국에 본사를 둔 원유 정제 회사로 편의점 사업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배당률만 보고 투자하는 것은 위험

미국 주식 배당 수익률은 주당 배당금뿐만 아니라 주가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배당을 전제로 미국 주식 배당 수익률의 기준은 7~8 %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미국 주식의 중대형 우량주 배당 순위 기업 가운데 적자 결산 발표와 실적 부진 등의 이유로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락, 실적 배당률이 크게 높아지는 것이 있으니 이러한 기업은 미래에는 배당금 중단이나 지급률 감소가 될 수 있으므로 신중히 생각하여 주식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경제] - 미국 주식 투자의 장점과 단점(미국 우량주)

[경제] - 4차 산업 혁명에서 사라질 직업과 살아남을 직업

[일상] - 미국 문화의 특징, 미국 생활 문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