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한국어문회 8급시험 합격/즐기면서 한자 익힌 방법

반응형

제83회 한자능력검정시험 8급 시험을 지난달 11.24에 보았습니다. 오늘이 발표일! 아침에 합격문자가 와 있었습니다.

한국어문회 홈페이지에서 점수를 확인할 수 있어 확인해보니 100점을 받았어요.

 

한국어문회: https://www.hanja.re.kr/

이름, 생년월인, 수험번호를 입력하면 합격 여부와 합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자는 처음 5살때 <그림따라 한자여행>이라는 책을 보여주었습니다. 유아에게 한자를 처음 접해주는데 좋은 책이라 생각합니다. 급수시험을 목표로 보여주었던 것은 절대 아니고 도움을 받아 도서를 이야기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그냥 그림책보듯 봤던 <그림따라 한자여행>책을 봐서 한자를 어려워하지 않고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하는 책입니다.

급수를 위한 준비는 인터넷에서 8급 급수표랑 무료로 받은 8급 한자 포스터를 보고 공부했어요. 또한, 한자공부방법으로 쓰기는 전혀 안 하고 눈으로만 익혔습니다. 아이가 머릿속에 한자를 그려보게 하여 익히게 했습니다. 그래서 획순문제는 아예 기대도 안 하고 커트라인 점수만 넘기기만을 기대했는데 획순도 다 맞았네요. 쓰기를 싫어하는 아이인데다가 제 아이는 손에 힘이 없어서 쓰는게 좀 서툰 것 같아 될 수 있으면 스트레스받게 하지 않으려고 쓰기는 아예 빼고 눈으로 익고 입으로 말하여 익혔습니다.

 

사실 한자 급수 시험을 준비할 때 답안지 작성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시험을 보기 전 아이에게 답안지 작성방법을 알려주는데 자꾸 밀려 쓰고, 한글맞춤법이 틀리고, 특히나 마지막까지 문제를 못 찾기도 해서 시험을 잘 치를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잘 치르고 왔네요. 실제 시험장에서 아이가 밀려 써서 답안지 바꿔달라고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나 떨어진 것은 아닌지 마음을 비웠는데 합격을 해서 기쁩니다.

아이가 7급도 도전하고 싶다고 하여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 한자 7급 세트> 책을 구매하였습니다. 7급이 되니 한자가 조금 많아진 것 같아 이번에는 한자능력시험용으로 나온 교재로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공부라고 느껴질까 봐 딱딱하지 않은 책을 선택하느냐 찾아봤는데 그림하고 나와 있고 풀어서 쉽게 설명되어 있어 정말 잘 산 것 같습니다. 다음에 <빠른 급수 한자>책 서평하도록 할게요.

 

바쁜 초등학생을 위... 바쁜 초등학생을 위...

 

 

 

[일상] -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입학준비.예방접종확인/범정공동수요조사서

[교육] - 연령별 두뇌 발달과 적기교육(성공경험은 시냅스를 연결해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