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개인 투자자, 주가 폭락 시 대응 방법은?

반응형

개인 투자자, 주가 폭락 시 대응 방법은?

국내 증시 폭락/주가 폭락/주식시장 폭락 지속

 

쉬지 않고 달리던 삼성전자가 2021년 1월 11일 최고가를 찍고 하락, 계속된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언젠가는 10만원을 넘을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의견들이 많지만 단기적으로 봤을 때, 1월에 삼성전자를 매수하셨다면 손실이 큰 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더구나 지금은 삼성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주식이 큰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코스닥도 20일선이 무너져 버렸습니다. 이런 폭락장에서 과연 개인 투자자는 정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주식의 폭등과 폭락은 예측 불가, 지나 봐야 알 수 있다.

주가가 언제 폭등하고 폭락할 것인가 하는 것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나중에 아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폭락했다고 해도 그다음 날 시세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는 것이 주식이라는 것입니다.

 

 

 

개인 투자자는 "주가 폭락 '에 어떻게 대응방법

주가 폭락 시 동요되지 않을 투자 방법을 선택한다.

주가 폭락 시 손실에 대해 멘탈이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는 주가의 큰 변동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될 투자 수단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주가 폭락 시 동요하지 않을 투자 방법 중 하나로 증배 주식 투자 방법입니다. 

증배 주식은 좋은 사업을 가지고 이익이 성장하고 있는 기업의 주식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배당주의 경우 배당이라는 메리트를 보고 투자하는 투자자가 많이 있기 때문에 배당주식이 좀 더 안정적인 주식 투자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증배 주식 투자 방법에 있어 단기 투자(단타)가 아닌 장기 투자의 개념으로 보고 긴 안목을 보고 주식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주식 투자는 신용 거래, 빛투하지 않도록 한다.

주가 폭락에 미리 대처하는 방법 중 하나는 신용 거래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주식 신용 거래로 투자를 했는데 주식이 오르면 좋겠지만, 예상과 달리 하락하거나 갑작스러운 폭락했을 경우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기대와 달리 떨어진 경우 주가 하락에 대한 손실뿐만 아니라 신용 거래하여 주식을 샀을 때 금리도 발생하기 때문에 현금 거래보다 투자 손실액이 많아집니다. 주식 투자를 빛투로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므로 주식투자는 자신의 자금 범위에서 현물 거래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손실을 단기간에 만회하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주식이 급락을 하면 많은 개인 투자자들은 손실을 단기간에 만회하려고 물타기를 합니다. 단기적으로 물타기 후 반등이 나오면 빠져나오려고 합니다. 하지만 주가의 상승과 하락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것으로 손실을 만회하려고 무리를 하면 더욱 손실이 커지고 위험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타기는 처음 매수한 가격에서 조금 떨어진 가격에서 매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 매수 가격과 큰 차이가 벌어졌을 때 하는 것이며, 큰 차이가 벌어졌다고 해도 물타기 방법은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잘못하면 손실의 위험을 더 높이지기 때문에 물타기 방법은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경제] - 워렌버핏 투자기준/워렌버핏 보유 종목/기술주

[경제] - 테슬라(TSLA) 배당금/전기 자동차 시장 경쟁력은?

[경제] - 워렌버핏 기술주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어떤 기업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