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예의 바른 사람 (예의바른 사람 특징)

반응형

예의 바른 사람 특징 (예의바른 사람 되기)

인사하는 예의

1. 인사를 한다.

예의 바른 사람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인사를 잘하는 모습이에요. 특히 예의 바른 사람은 인사를 먼저 잘한다고 해요. 사람은 인사를 받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심리가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좋은 인상을 주게 된다고 해요. 반면 인사를 잘 하지 않거나 심지어 아는 사이라도 절대로 먼저 인사를 하지 않는 사람이 있어요. 왜 그런지, 나름의 이유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오해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돼요.

 

2. 겸손하다.

예의 바른 사람의 특징 중 하나는 겸손한 모습이에요. 아무리 사회적으로 지위가 높은 사람이라도 상대를 무시하거나 얕잡아보는 태도를 보인다면 아무도 예의 바른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거예요.


3. 답장을 한다.

예의 바른 사람의 특징 중 하나는 답장하는 모습이에요.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았다면 반드시 답장이나 답례를 한다는 것이에요. 메신저 속에서도 안부 인사나 도움을 받았을 때 인사나 고마움을 답장하는 것이에요. 예의 바른 사람은 금전적인 선물을 받았을 때 감사한 마음의 표현으로 꼭 답례한다고 해요.

 

4. 상대를 배려할 수 있다.

예의 바른 사람의 특징 중 하나는 상대를 배려하는 모습이에요. 예의 바른 사람은 상대를 존중하여 자신의 언행과 행동에 항상 주의한다고 해요. 상대의 상황이나 기분을 보고 배려심 있게 말하는 예의 바르고 센스있는 사람이라는 것이에요. 사람과의 관계에서 상대를 배려하거나 존중하지 않으면 태도나 행동, 말에서 나와 버릴 거예요. 항상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존중하려는 마음을 가지면 예의 바른 사람이 될 수 있을 거예요.


5. 타인의 사생활을 가볍게 물어보지 않는다.

예의 바른 사람의 특징 중 하나는 다른 사람의 사생활(직업, 소득, 학교, 배우자 또는 애인에 관한 사생활 등)을 쉽게 물어보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개인의 프라이버시라고 생각하여 자세히 물어보지 않는다고 해요. 초면인데도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쉽게 물어보거나 친한 관계일지라도 너무 개인적인 질문을 한다면, 질문을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굉장히 불편할 수밖에 없을 거에요. 

 

 

대인관계 스트레스, 사람을 만나는 것이 힘든 사람

말 함부로 하는 사람, 남을 무시하는 사람의 심리

반응형